본문으로 바로가기

로딩이미지

투자자산운용사 초시 합격_실전에 도움된 이패스 문제 조회수 : 53 | 작성자 : 송승* 2026.02.06

 

 

 

이패스 모의고사 풀면서 80점을 한 번도 못 넘긴 적이 없었는데.. 사실 풀면서 약간 멘붕이 왔습니다.

제가 확실한 답이 아니면 체크를 잘 못하는 성격인데, 그런 문제가 30문제가 넘었어서 이거 진짜 잘 못하면 떨어지겠다 라는 생각을 처음으로 했던 것 같습니다.


두 번, 세 번 계속 검토하면서 조금씩 답을 좁혀나갈 수 있었고, 계속 혼자서 고민했던 게 합격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

확실히 대행인 시험보다 어렵다고 느낀건, 문제 난이도 보다는 합격 점수 컷이였던 것 같습니다. 60점과 70점은 느끼는 압박감이 아예 달랐던 것 같아요.

제 기준에서는 지금까지 풀어봤던 어떤 모의고사보다도 어렵게 느껴졌습니다.

감독관 두 분은 모두 꼼꼼하신 성격이셨습니다. 공학용 계산기를 들고 갔는데, 이중으로 초기화 되어있는지를 체크하셨습니다.

물병도 책상 아래로 내리는 것을 강조하셨구요. 제 기준에서는 2과목과 3과목은 평이했지만,

유독 1과목에서 헷갈리는 문제가 많아(실제로 가장 많이 틀리기도 했고..) 초반에 멘붕이 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
 

📌 시험 공부 TIP

 

→ 이패스코리아 투운사 마스터반 수강했습니다.


개념 익히는 건 제가 시간이 딱히 많지가 않았어서, 1.5배속으로 듣는 동안이라도 몰입하자 해서 집중해서 빠르게(3주정도) 클리어했던 것 같습니다.

물론 이해 안 가는 개념도 있었지만, 시간이 없기에 문풀하면서 익히자 생각했고, 그 전략이 실제로 먹혔습니다.

같은 문제 여러번 풀다 보니 어려웠던 개념이 저절로 외워지더라구요.


그리고 바로 문풀과 파이널모의고사 들어갔는데, 이패스코리아 문제는 확실히 실전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.

이패스에서 공부하고 대행인 시험과 투운사까지 한 번도 떨어진적이 없는 비결에는 이 문제풀이가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
그리고 문풀 복습, 반복하고 시험장 들어갔던 것 같습니다.!!


모두 합격 기원합니다.!

 



목록보기

상단으로
홈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