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로딩이미지

꼭 합격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! 조회수 : 8418 | 작성자 : 김세* 2024.07.05


안녕하세요.

 

이패스 프렌즈 활동을 통해 지원받은 국제 FRM Part 1 6월 수강 후기 작성을 시작하겠습니다.

 

저는 3. Financial Market & Product 먼저 수강하였습니다.

 

우선 이번 달 국제 FRM 관련하여 제 개인적인 여러 이슈들이 있었는데요.

 

일단 1. 퇴사를 했습니다. 그러니 이제부터 미친듯이 달리겠습니다. 2. 8월 시험을 11월로 미루었습니다(아 내 25달러..) .. 두달 안에 도저히 part 1을 취득할 자신이 없어서.. 11월에 반드시 합격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.

강의의 좋은 점은 교재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설명을 들으면서 이해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. 바로 강의를 들으면 오히려 효율이 안좋을 것 같아서 교재의 요약 부분을 먼저 읽고, 강의를 듣고, 교재 본문을 읽고 가볍게 정리하며 복습하는 루틴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. 그래서 예습할 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좀 더 집중해서 들으니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. 다만 아쉬운 점은, 문제 풀이 설명이 좀 빈약하다는 점 입니다.

 

시험 공부 중 어려운 부분은 또.. 여전히 언어 입니다. 해석이 도저히 안되는 부분은 챗 지피티와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문제 풀이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구글링 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.

처음에는 필기를 이렇게 열심히 했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그다지 도움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.. 그래서 책에 적당히 정리하고, 노트에 필기할 시간에(사실 거의 옮겨 적는거나 다름 없었지만요) 차라리 문제를 더 푸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. 3. Financial Market & Product는 이런 식으로 공부하고, 다른 부분은 더 적절한 공부 방법을 찾아봐야 겠습니다.

 

일 할 때는 그렇게 공부가 하고 싶었는데, 막상 공부 시작하니 쉽지 않네요. 진도가 안나가서 매우 답답합니다. 그래도 공부하는게 재미있고, 하루를 보람차게 보내니 기분이 좋습니다.

 

퇴사하고, (전)팀원분들을 한번 만났는데, 그 때 앞으로의 포부를 말해보라고 하셨습니다. 그 때 딱 한마디 했었는데요.

 

"앞으로도 개빡세게 살도록 하겠습니다!!!"

 

라고 외치고 다시 자리에 앉았습니다.. 제 외침이 무색하지 않도록(?) 개빡세게 공부하겠습니다.

 

이상으로 6월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

목록보기

상단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