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~!
벌써 8월 후기까지 쓰게되다니
시간 참 빠른 것 같네요.
8월 한 달 동안에는
첫 주에는 문제풀이, 2-3주차에는 슈웨이저 n회독 중심으로 공부를 했습니다.
level1특성상 심도있는 질문보다는 방대한 범위를 얼마냐 많이 외웠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개념을 회독하큰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.
매주 스터디원분들과 요렇게 각 과목마다 문제를 발제하여 모르는 개념에 대해 질문하며 과목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.
다 끝나고 나니 이렇게 캡쳐해서 오답한 문제만 몇 백 문제가 되네용. 은근 뿌듯 ~..ㅋㅋ
fixed income과목은 정~말 양이 방대해서
인강 1회독이 끝나고 나서도 자주 챙겨봤습니다.
슈웨이저로도 이해가 안가면 인강을 다시 보곤 했는데,
이 강사님.,,이 정말 설명을 잘해주세요~~< 추천추찬????????
채권 상품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를 정말 잘 시켜주시기 때문에, 한 번 잘 이해한다면 외우지 않아도 머리속에 잘 정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.
이외에도 non current liability chapter중에서 stock option이나 stock grant는 2023년 이패스 강의에 포함이 안되어 있더라구요.,……?..,, 아마 2024년에는 포함되어있을 것 같긴 한데 이 부분 유의하면 좋을 것 같네요. 또 23년도랑 24년도 fsa 내용이 꼬ㅐ 다른 부분이 있어서 잘 확인해야할 것 같네요.
discount coupon debt이나 premium debt..pension etc 인강에서는 연도별로 어떻게 상각시키고 재무제표에 반영하는 지 알려주는데 24년도판에서는 이 부분이 굉장히 축소되어서 개념적으로만 알아도 될 것 같아요.
또한 저는 슈웨이저랑 cfa에서 제공해준 eco system문제들만 풀었지만, 이패스 cfa lv1채팅방에선 테벵 책도 많이 푸시는 것 같더라구요.
테벵만 풀고도 시험 합격하신 분들 후기가 꽤나 있어서
이패스에서 제공해주는 테벵도 같이 풀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~ ㅎㅎㅎ
무튼 8월 공부도 이패스 프렌즈 덕분에 많이 도움받았던 것 같습니다. 감사합니다!